> 테마 여행 > 관광 공장 > 공옌 건강 문화관 1일 투어
달리기一
인쇄     서체 : 작은    Facebook Plurk Twitter Weibo Share on Google+
공옌 건강 문화관 1일 투어

다안 공옌은 1941년에 설립된 「공옌 식품 공장」입니다. 공옌 건강 문화관은 이미 정식으로 예약 참관이 개방되었으며, 문화관에는 반세기가 넘는 회사 연혁, 각종 식초에 대한 지식 및 추억의 역사 문물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공옌 건강 문화관을 참관한 후에도 만족감이 들지 않으시다면 이어서 일식 건축물 경관의 이디쉐이 기념관을 감상하시면 됩니다. 이 오래된 건물은 한신 대지진 때에도 전혀 손상되지 않은 채 바다를 건너 타이완에서 재건축되었습니다. 이 기념관의 대들보에 묶여 있는 짚신은 일본 전통 풍습 중에 낯설고 새로운 곳에 뿌리내리고 살아간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즉 타이완에서 새로운 뿌리를 내리는 것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이디쉐이 기념관은 순수 일식 옛집으로서 건물 전체가 나무 기둥, 사개 및 대나무 흙벽으로 이루어져 못을 전혀 사용하지 않았고, 옆에 있는 일식 정원은 순수 일식 옛집과 서로 잘 어우러져 있습니다. 백년 된 목조 민가를 본 후에는 근처의 향불이 왕성한 단수이 롱산스에 갑니다. 단수이 롱산스는 대략 청나라 함풍 초기에 세워진 것으로, 이 절은 췐조우의 진장, 훼이안 및 난안인 속칭 「3읍」 이민자들의 신앙 중심인 관음불조를 모시고 있으며, 타이완에 세워진 5대 롱산스의 하나이기도 합니다. 이어서 단수이에서 매우 유명한 홍수린 생태계는 면적이 76헥타르에 달하는 칸데리아 숲으로서 세계 최대의 칸데리아 순림입니다. 열대와 아열대성 강어귀와 해변에서 성장하며, 이 지역의 홍수림 전체가 칸데리아에 속하는 일종의 태생적인 상록교목으로서, 소위 칸데리아는 그 태생적인 모종의 모양이 펜대와 비슷하다 하여 유명해졌습니다.

 

圖文照片
圖文照片



공옌 건강 문화관

다안 공옌 식품은 1941년에 설립된 전문 양조 연구 회사입니다. 당시 쉬완더의 아들은 우연한 기회에 공업 연구소 및 공옌 식품 공장 고문인 카츠다 박사로부터 양조 기술을 배웠고, 광복 후에 카츠다 박사가 분리에 성공한 초산균을 계속 연구하여 결국 양질의 맛있는 공옌 식초를 개발하였으며, 이 제품을 타이완에 판매하기 시작하였습니다.

 
圖文照片


 

圖文照片
물한방울 기념관

이디쉐이 기념관이라는 명칭의 유래는 일생 만물의 자원을 소중히 해야 하며, 비록 물 한방울이라도 그 용도가 있다는 선종 사상을 계승한 창시자 카쿠지 미츠가미의 아들 미즈카미 쓰토우를 기념하기 위한 것이며, 또 다른 목적은 이전 과정 중 고생한 모든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하고, 실질적인 그들의 행동을 통해 사심없이 봉사하는 사상이 전파되고, 작은 물방울들이 모여 결국에는 국경을 넘어서 이전하는 어려운 공사를 완성할 에너지로 응집되었기 때문에 물방울이라는 뜻의 「이디쉐이 기념관」이라고 명명한 것입니다.

 


단수이 롱산스

타이완에 있는 5곳의 롱산스는 모두 푸젠 췐조우 안하이 롱산스에서 분령된 것으로, 단수이 롱산스는 청나라 함풍 연도에 세워져 지금까지 대략 150여 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절에는 석비, 편액, 석주 등 역사적 문물이 보존되어 있고, 보수할 때에도 가능한 원래 세워진 연대의 스타일을 복원하고자 노력했으며, 이러한 노력을 통해 고찰이 더욱 소중해졌습니다. 감상할 수 있는 옛 문물뿐 아니라, 구시가지에 포위되어 버린 롱산스 건물 역시 더욱 특색있어 보이며, 종심이 일반 절보다 더 길고 문에 들어서면 또 다른 문이 있어 일종의 신비감이 느껴집니다.

 
圖文照片


 

圖文照片
홍수림 자연 보호구 / 전시관

홍수림 생태 전시관은 지하철 홍수림역 2층에 있으며, 전시관에는 홍수림 생태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평면의 정적인 문자 소개부터 멀티미디어를 이용한 동적인 버추얼 해설까지 홍수림의 자연 경관, 단수이강 홍수림의 자연 보존구의 연혁, 칸데리아 생태 보육 및 현지 습지 생물 물종 등 정보를 소개해 주기 때문에 홍수림의 풍부한 생태계를 확실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전시관에 있는 단순한 관찰경을 통해 조류 감상, 습지 생태 관찰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고, 브리핑실에서는 매일 정기적으로 생태 관련 영상을 방영합니다. 전면 유리창 설계를 통해 근거리에서 세계 최대의 순수 칸데리아 순림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